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치아 교정 비용, 기간, 종류별 가격 총 정리!

by yeonnini 2023. 10. 4.

치아 교정은 기간과 비용이 상당히 들어가지만 많은 분들이 교정을 고려하시는데요..! 교정은 비용은 물론 나의 현재 치아상태에 맞는 진단가장 중요합니다. 치아 교정 비용은 어느 정도 발생하며, 또 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는지 그리고 치아 교정 장치의 종류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교정 비용 - 기간 - 종류별 가격

 

치과 선택의 중요성 

치과 선택의 중요성

치아 교정 비용 등을 고려하기 전 제일 먼저 자신의 치아상태를 잘 진단해서 자신에게 맞는 교정을 추천해 주는 치과를 찾아야 하는데요..! 정확한 치아 진단을 해주냐 안 해주냐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진료를 받고 무조건 다 교정이 가능하다거나 비용이 너무 저렴하다면 한 번쯤 의심을 해 봐야합니다.

치아교정 가격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치아교정-가격-확인하기

 

치아 교정 장치의 종류

치아 교정은 장치 재료에 따라서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3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교정

메탈교정 - 종류

메탈교정은 가장 먼저 개발되어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고 현재도 많이 사용되는 교정장치입니다. 흔히 교정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의 은색 교정 장치인데요..! 저도 메탈교정으로 교정을 했었는데 비용적으로나 치료면에서 장점이 많다고 치과에서 추천을 해줘서 메탈교정으로 진행을 했었습니다. 여러모로 장점이 많지만 단점을 꼽자면 외관상 눈에 잘 띄게 되어 심미적인 면에서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세라믹교정

세라믹교정 - 종류

메탈교정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게 세라믹교정인데요..! 치아색과 비슷한 세라믹을 이용하여 교정하므로 심미성이 좋아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나 성인분들이 심미성을 고려하여 많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메탈교정에 비해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투명교정

투명교정 - 종류

투명교정이란 메탈교정과 세라믹교정처럼 브래킷을 이에 부착하는 대신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교정을 하는 방식인데요..! 교정기를 자유롭게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메탈교정이나 세라믹교정처럼 이에 부착되어 있어 음식물 섭취의 불편함이나 발음의 부정확함 등 여러 가지 단점등을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큰 반면 단점도 물론 있는데요..! 교정기를 장시간 착용하고 있지 않으면 교정의 효과가 떨어지는 부분과 교정장치를 이의 상태에 따라 자주 바꿔줘야 하므로 치과를 방문하여 매번 치아의 본을 뜨고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메탈교정 및 세라믹교정보다 치과에 자주 방문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일 것 같습니다.

치아교정 기간 및 비용

치아교정의 기간 및 비용은 교정의 종류에 따라 치과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보통 비급여 기준으로 300 ~ 700만 원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교정은 시작하면 치료가 끝날 때까지 치료기간이 길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치아교정기를 선택하느냐 그리고 어떤 병원을 선택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치아교정 비용, 교정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직접 교정을 해보고 느낀 점은 치과의 진단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교정은 비용과 기간이 상당히 많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시간을 할애하여 여러 곳의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아 비교분석하여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교정방법을 선택하는 게 너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교정 전 엑스레이 등 여러 가지 검사 및 진단을 하여 어떤 교정 방법이 좋은지를 선택하고 또한 치과를 선택할 시 경험이 많고 어느 정도 검증이 된 곳에서 진료를 받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치료 결과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인지도 반드시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는 게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신중히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교정방법을 찾아 건강하고 심미적으로 좋은 치아를 갖기를 바랍니다.

치아 교정 관련 다른 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투명교정(인비절라인)가격, 비용, 효과,장단점 총정리!

흔히 교정하면 떠오르는 모습은 치아에 은색장치를 하고 있는 모습일 텐데요. 투명교정은 메탈교정에 비해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관상 메탈교정이 신경 쓰이는

soboroko.tistory.com

 

클리피씨 교정 비용, 가격 및 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점

요즘 교정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클리피씨 교정이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최근 클리피씨 교정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리

soborok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