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연락처로 친구 추가 안뜨게 하는 방법!

by yeonnini 2023. 10. 18.

카카오톡을 처음 만들고 바꾸지 않고 오랫동안 계속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계정을 새로 만들었다고 해도 사용하고 있는 도중에 나도 모르게 모르는 사람이 등록되어 있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내 프로필이나 프로필의 현재상태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보일 수 있다면..? 이런저런 이유로 오늘은 카카오톡 전화번호 친구추가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 친구 추가 - 안뜨게하는방법

 

친구 추가 비활성화 설정 방법

친구 추가 - 비활성화 - 설정방법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전체설정 > 친구 >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을 OFF 꺼줍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나의 전화번호를 아는 사람도 나를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할 수 없게 됩니다. 내 프로필, 상태 메시지를 아무나 볼 수 없게 만드는 거죠. 나를 잘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나의 사생활을 보여주지 않아도 되므로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만약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라면 먼저 [전체설정 > 앱관리 > 업데이트] 업데이트를 진행 후 친구 추가 비활성화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설정 후 직접 친구를 등록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밑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등록 하는 방법

친구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QR코드를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친구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사용하여 친구등록하기

QR코드-친구등록

내 프로필 오른쪽 위에 사람모양의 기호인 친구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바로 오른쪽 화면처럼 내 QR코드가 뜨는데요..! 이걸 저장해서 친구한테 보내거나 그 자리에서 친구가 QR코드를 스캔하면 친구추가는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누군가 나의 전화번호는 알고 있지만 카카오톡 친구추가는 할 수 없게 되는데요! 반대로 나의 카카오톡에 모르는 사람이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되는 것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카카오톡에  자동 친구 추가 비활성화

카카오톡 - 자동 친구 추가

[전체설정 > 친구 > 자동 친구 추가 허용을OFF꺼줍니다] 이렇게 하면 모르는 사람이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지 않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 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모르는 사람이 자동으로 등록된다거나 전 직장의 상사 또는 동료등 나의 개인적인 프로필까지 공유하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위의 기능을 잘 활용해서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